고객만족도 조사결과

2015년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결과보고

고객만족도 조사 개요
조사기간 :
2015. 4. 8일 ~ 6.19일(주말포함)
조사대상 :
공단 시설 이용 고객(고객리스트 제출 : 4,865명)
조사방법 :
리스트를 이용한 무작위 추출
표 본 수 :
386명(전화 296명, 면접 90명)
표본추출 :
해당 사업장 이용고객 무작위 추출
조사기관 :
지방공기업평가원
조사결과 :
78.4점(전년 71.4점 대비 6.6점 상승)
2015년 고객만족도 조사 개요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연도별 종합만족도 추이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연도별 종합만족도 추이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연도별 종합만족도는 2013년 84.6점에서 2014년 71.4점으로 13.2점 하락,
2015년에는 78.0점으로 2014년 대비 6.6점 상승함.

전년대비 사업별 만족도
전년대비 사업별 만족도
사업별순위 종합만족도 비고
2014년 2015년
종 합 만 족 도 71.4 78.0 ▲6.6
1 무인공영주차장 면접(25) - 94.4 신규
2 공영주차장 면접(25) 62.8 89.4 ▲26.6
3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면접(40) 74.3 88.8 ▲14.5
4 종량제봉투판매 전화(70) - 78.1 신규
5 실내체육관/종합운동장/녹양야구장 전화(11) - 76.7 신규
6 문화체육시설_청소년수련관 전화(90) 71.6 75.4 ▲3.8
7 스포츠센터 전화(60) 74.6 75.0 ▲0.4
8 대관_청소년수련관 전화(30) - 73.6 신규
9 실내빙상장 전화(35) - 69.3 신규
개선과제
사업별 개선과제
사업별 개선과제
사 업 별 개 선 사 항 지속유지 유지강화
중점개선 점진개선
무인공영주차장 서비스과정 서비스결과 서비스환경 사회적만족
공영주차장 - 서비스과정 서비스결과 서비스환경 사회적만족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서비스결과, 과정 서비스환경 사회적만족 -
종량제봉투판매 - 서비스과정 사회적만족 서비스환경 서비스결과
실내체육관/종합운동장/녹양야구장 - 서비스과정 사회적만족 서비스환경 서비스결과
문화체육시설_청소년수련관 서비스결과 서비스환경, 과정 사회적만족 -
스포츠센터 서비스환경, 결과 서비스과정 사회적만족 -
대관_청소년수련관 서비스결과, 과정 - 서비스환경 사회적만족
실내빙상장 서비스결과, 과정, 서비스환경 - 사회적만족 -
사업별 불만고객 의견
의정부시 시설관리공단 전년대비 사업별 만족도 표
사업별 고객 불만요인 고객 요구사항
무인공영주차장 - 주변 보행로 및 도로의 보수/확대
공영주차장 - 주차시설 확충 및 주변 주차 단속
인터넷 결제 가능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일부 직원의 불친절 및 전문성 부족 차량 증설, 기사증원,통화 연결의 어려움 개선
종량제봉투판매 적은 마진율, 투명성 부족 배송 획수 확대, 수시 주문 가능 제품의 질 향상,
가격 인하
실내체육관/종합운동장/녹양야구장 이용시 불편함, 예약/접수의 어려움,
복잡한 이용절차
평일 오픈, 대관 횟수 확대,등록절차 용이성,
교통편 연계 지원
문화체육시설_청소년수련관 부족한 운동기구, 주차관리 미흡, 직원 불친절 등 주차시설 확충,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시설물
신속한 수리/교체, 교통편리성
스포츠센터 운동기구 부족,미흡한 프로그램 셔틀버스 운영, 주차시설 확충, 수영장 물청소,
저렴한 이용요금
대관_청소년수련관 일부 직원의 불친절 대관 횟수 확대, 깨끗한 시설물 관리,
시설물 신속한 수리, 이용절차 간소화
실내빙상장 미흡한 프로그램 및 대기공간, 홍보 부족,
직원 불친절
셔틀버스 운영, 깨끗한 시설물 관리
노후시설 보수/교체, 대기의 불편함
사업별 만족도 결과
무인공영주차장
2015년 무인공영주차장 사업별 만족도 결과 2015년 무인공영주차장 사업별 만족도 결과
공영주차장
2015년 공영주차장 사업별 만족도 결과 2015년 공영주차장 사업별 만족도 결과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2015년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사업별 만족도 결과 2015년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사업별 만족도 결과
종량제봉투 판매
2015년 종량제봉투 판매 사업별 만족도 결과 2015년 종량제봉투 판매 사업별 만족도 결과
문화체육시설_청소년수련관
2015년 문화체육시설_청소년수련관사업별 만족도 결과 2015년 문화체육시설_청소년수련관 사업별 만족도 결과
대관_청소년수련관
2015년 대관_청소년수련관 사업별 만족도 결과 2015년 대관_청소년수련관 사업별 만족도 결과
실내체육관/종합운동장/녹양야구장
2015년 실내체육관/종합운동장/녹양야구장 사업별 만족도 결과 2015년 실내체육관/종합운동장/녹양야구장 사업별 만족도 결과
스포츠센터
2015년 스포츠센터 사업별 만족도 결과 2015년 스포츠센터 사업별 만족도 결과
실내빙상장
2015년 실내빙상장 사업별 만족도 결과 2015년 실내빙상장 사업별 만족도 결과
행정사항
  • 2015년 고객만족도 결과에 따른 개선 및 실적 클린아이, 홈페이지 공시
  • 서비스 강화를 위한 전 직원 친절교육 및 직무교육 실시(11월 실시)
담당부서 :
미래비전부
담당자 :
김종민
TEL :
031-828-6824
FAX :
031-828-6819
만족도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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