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평가결과
목적
지방공기업이 달성해야 할 목표나 나아갈 방향을 미리 지표로 설정해 주고 사후에 이 기준과 실적을 비교·분석·평가하여 보상을 실시하거나 책임을 추궁하는 등의 사후관리를 강화함으로써 지방공기업의 경영 개선을 도모하기 위함
지표별 평가점수
대분류 |
중분류 |
세부지표 |
배점 |
2017년 |
2018년 |
평점 |
---|---|---|---|---|---|---|
Ⅰ. 리더십/전략 (5점) |
리더십 (3점) |
1. 경영층의 리더십 |
3 |
2.52 |
2.71 |
90.33 |
전 략 (2점) |
1. 미션・비전 및 경영계획 |
2 |
2.49 |
1.66 |
83.00 |
|
Ⅱ. 경영시스템 (10점) |
경영효율화 (10점) |
1. 조직관리 |
3 |
3.67 |
2.80 |
93.33 |
2. 인사관리 |
4 |
3.44 |
3.42 |
85.60 |
||
3. 재무관리 |
3 |
2.43 |
2.48 |
82.80 |
||
Ⅲ. 경영성과 (45점) |
주요사업 (18점) |
1. 사업수입 |
9 |
7.96 |
9.00 |
100 |
2. 1인당 시설관리실적 |
5 |
4.77 |
4.59 |
91.73 |
||
3. 안전사고 발생건수 |
4 |
4.00 |
4.00 |
100 |
||
경영효율성과 (17점) |
1. 대행사업비절감률 |
12 |
10.19 |
10.25 |
85.46 |
|
2. 사업수지비율 |
5 |
5.00 |
5.00 |
100 |
||
고객만족성과 (10점) |
1. 고객만족도 |
10 |
13.17 |
8.80 |
87.96 |
|
Ⅳ. 사회적 가치 (35점) |
일자리 확대 (10점) |
1. 일자리 창출 |
5 |
|
4.74 |
94.80 |
2. 일자리 질 개선 |
5 |
|
4.70 |
94.00 |
||
사회적 책임 (25점) |
1. 고객 및 주민 참여 |
3 |
1.82 |
2.85 |
95.00 |
|
2. 윤리경영 |
3 |
2.64 |
2.75 |
91.50 |
||
3. 노사상생 |
4 |
3.56 |
3.50 |
87.40 |
||
4. 시설・안전관리 |
5 |
7.36 |
4.20 |
84.00 |
||
5. 지역사회 공헌활동 |
5 |
5.28 |
4.56 |
91.20 |
||
6. 사회적 약자 배려 |
3 |
|
2.53 |
84.33 |
||
7. 친환경 경영 |
2 |
|
1.68 |
84.00 |
||
Ⅴ. 정책준수 (5점) |
정책준수 (5점) |
1. 공기업정책준수 |
5 |
8.52 |
3.93 |
78.60 |
합계 |
100 |
88.82점 |
90.15점 |
90.15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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